부동산 이야기

[호재 분석] 충남 당진, 교통, 산업, 개발의 삼박자! 살기 좋은 도시 당진

디로멜(dylomel) 2024. 7. 18. 23:29
반응형

안녕하세요. 뉴스 소식으로 당진시는 국제적 관광 매력을 갖춘 해안 관광벨트 조성을 추진 중 입니다. 

이는 코로나19 이후 급증한 여행 수요와 수도권과 그래도 가까이 바다가 위치하기 때문에 당진을 찾는 방문객의 발길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에 바다의 강점을 적극 활용한 해양 레저 활동 발굴은 물론 다변화 되어 가는 관광시장의 국적, 세대, 관광 행태를 고려한 외국인 관광 유치 방안이 필요하게 된것으로 분석 됩니다.

 

 

따라서 당진시는  삽교호관광지를 시작으로 당진항만친수시설, 행담도 그리고 부곡국가산업단지를 해안측을 대상으로 서해안 해양문화관광 거점지구 조성계획을 세우고 지난해 12월부터 연구용역에 착수했다고 합니다.

 

당진시 해안관광벨트 조성공간 계획도

 

당진은 최근 다양한 개발 프로젝트와 함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지역인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여행 거점으로서의 발전 가능성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당진의 다양한 개발 프로젝트]

삽교호관광지:

삽교호관광지 일원은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터와 여행 거점으로 개발될 예정입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에 올리기 좋은 풍경을 만들어낼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와 함께 해안 관광자원과 연계한 일루미네이션 투어도 준비 중입니다.

 

해양레저산업:

당진만을 누비는 수륙양용버스 투어, 해나루 마을 여행 육성 등 다양한 체험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오션뷰 리조트:

함덕도 일원에는 약 2215억 원을 투입해 오션뷰 리조트를 조성할 예정입니다. 가족 휴양 및 미팅, 연회 장소로도 활용될 수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신평면 해안지역 개발]

비즈니스 호텔 및 리조트:

신평면 해안지역에는 비즈니스 호텔, 부티크 호텔, 힐링 리조트 등의 가성비 호텔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민간사업자 모집을 통해 순차적으로 건립될 계획이죠.

하지만 지역 주민들은 사업이 신평면에 집중되어 있다는 점을 들어 한진포구의 인프라 개설을 통한 사업 확대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차 공간 부족 등 방문객들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향후 개발 단지에 이러한 부분들을 포함시켜야 한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개발관련 보고회 청취를 마친 송악읍 주민들은 대부분의 사업이 신평면에 집중되어 있는 점에 아쉬움을 토로하는 한편, 한진포구의 인프라 개선을 통한 사업이 더욱 확장되는 방안을 요청했습니다.

 

[전문가 의견]

한국관광개발연구원 관계자는 "한진포구가 대상지에 포함되긴 했지만, 향후 실질적인 내용을 주민들이 꾸려야 한다"며, 한진포구 경관 조성 및 도로 확포장 등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용역에서는 38번 도로를 축으로 개발여건을 살폈으며 의견수렴에도 주의를 기울인다고 한다고 합니다.

 

 

당진은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지역입니다. 다양한 개발 프로젝트가 진행 중인 만큼, 부동산 투자에 관심 있는 분들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셔서 현명한 투자 결정을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당진 개발 중심 신평면 투자문의

전화: 070-8110-8146

 

분양 사무소:  경기 안양시 동안구 엘에스로 116번길 118 10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