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기

"1억 연봉 부럽지 않은 1인 수출기업"

디로멜(dylomel) 2024. 6. 19. 15:21
반응형

요즘 같은 불확실성의 시대에 나의 미래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고민하던 중,

박한철 작가의 책 "1억 연봉 부럽지 않은 1인 수출기업" 을 읽게 되었다.

30년 동안 50여 개국의 바이어들과 거래한 그의 경험담을 읽으며, 나도 수출 창업에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책을 보고 느껴진 건, 실무에 기반한 현실적인 조언들이라는 점이었다.

초심자가 쉽게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도록 핵심 사항만을 설명한 부분이 특히 좋았다. 시행착오를 줄이고 효율적으로 수출 업무를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 책은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1인 수출기업의 매력도 상당했다. 혼자서도 모든 수출 업무를 경영할 수 있고, 자유롭게 일을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다는 점이 나에게는 큰 매력으로 다가왔다.

나만의 사업을 통해 자아실현을 이루고, 동시에 국가 경제에도 기여할 수 있다니, 정말 멋진 일이 아닐 수 없다.

 
대표사진 삭제
  • 오른쪽 정렬왼쪽 정렬가운데 정렬
  •  
  • 사진 편집
  •  
  • 작게문서 너비옆트임
  •  
  •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책에서 설명한 수출 실무 관련 서류 작성법이나 진행 과정도 아주 유용했다. 실제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을 만큼 구체적으로 설명되어 있어 마음이 든든했다. 무역 거래에서 필요한 계약서 작성법이나 통관 절차 등의 예시는 바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았다.

특히, 박한철 작가님이 강조한 수출 창업을 통한 국가와 개인의 성장 이야기는 깊은 인상을 남겼다.

수출업을 통해 국가의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애국자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동기부여가 되었다.

이 책을 읽고 나니 수출 창업에 도전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나 역시 이 책을 통해 수출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고, 글로벌 시장에 도전할 준비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수출 창업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고 싶은 마음이 든다.

오늘도 이 책을 읽으며 많은 것을 배웠고, 정말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반응형